발베니 18년 PX
(Balvenie 18y Pedero Ximenez Cask)

우리가 아는 발베니의 병과 똑같아요
사실 아버지, 남동생이랑 이전에 많이 마셨답니다



PX는 Pedero Ximenez의 줄임말이에요.
페드로 히메네즈는 스페인의 화이트 품종으로 쉐리 와인을 만드는데 사용된다고 해요.
쉐리 와인에 사용되듯이 단맛과 색이 짙은게 특징이에요.

라벨에는 발베니의 전설적인 마스터 블렌더이신
데이비드 스튜어트의 서명이 있어요


발베니 PX는 아메리칸 오크 배럴에서 숙성 후 (First cask)
페드로 히메네즈 sherry butts에서 피니슁(Second cask) 한 위스키에요
이제 시음을 위해 잔에 따라볼게요


[니트]
● 컬러 - 찐한 나무색, 고동색
● 노징 - 처음에는 알콜이 살짝 치고 오크향과 시트러스함이 느껴져요
달달한 포도향도 나네요
● 팔레트 - 다크 초콜렛 맛, 우드의 단맛
그리고 혀에서 약간 쌉싸름하고 스파이시함이 있어요
● 피니쉬 - 달면서 쌉싸름한 느낌이 식도까지 느껴짐.
오래 남아있지는 않고 사아악 혀끝이 아려오며 사라짐
제품 : Balvenie 18년 P.X
(Balvenie 18y Pedro Ximenez Cask)
도수 : 48.7% Vol.
별점 : ★★★★★
발베니 페드로 히메네즈는 48.7%로 도수는 좀 높은 편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약간 알콜치는 느낌이 확실히 있네요 ㅎㅎ
그래도 혀랑 식도에서 달달함이 생각보다 강하게 느껴져서 너무 좋네요